💬 멘토링 소개
지방 사립대 컴공 출신으로 개발 공부를 시작해 지방 중소기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지금은 대기업 프런트엔드 개발자로 성장했습니다.
이 멘토링은 같은 길을 걷고 있는 분들—
지방 출신, 첫 직장에서의 성장에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이런 분께 추천드려요
- 지방대 또는 비전공자 출신으로 첫 커리어 방향에 고민이 있는 분 
- 지방 중소기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했거나 준비 중인 분 
- 대기업 이직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로드맵이 막연한 분 
-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기술 스택 정리 등 구체적인 피드백이 필요한 분 
-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한 프런트엔드 주니어 개발자 
🧭 멘토링에서 다루는 내용
현실적인 성장 이야기
“운이 아니라 전략으로 성장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좋은 환경이 아니더라도 주도적으로 커리어를 발전시키는 방법을 저만의 구체적인 경험과 함께 전합니다.
☕ 커피챗 형식
- 편하게 구글밋으로 하는 1:1 커피챗 형식입니다. 
- 커리어 전략, 성장 방향, 현실적인 조언 위주로 이야기합니다. 
- 원하신다면 기술 피드백(코드 리뷰, 포트폴리오 리뷰)도 함께 진행합니다. (only FE) 
🙌 멘토의 한마디
“되게 하는 것도 능력이다.” 이 말을 가슴 속에 깊이 새기고 살고 있습니다.
지방대, 중소기업/스타트업을 지나 지금의 저를 만들었습니다.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과 진짜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요.
프론트엔드/웹퍼블리셔
일리 입니다.
프론트엔드/웹퍼블리셔
미들 (4~8년)
네카라쿠배 중 하나
반갑습니다. React, Next, Nest, Phaser3 기타 등등 JS로 할 수 있는건 이것 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멘토링 리뷰
전체
2개
5.0
2개의 리뷰
- 5.0 - 멘토링 시작 전부터 미리 메일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배경지식과 멘토링에 집중해서 의논할 부분을 물어봐주셔서, 더욱 알차게 멘토링진행하였습니다. 이직을 고민하고있는 시점에서 현실적인 조언들을 경험에 기반해 공유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멘토링 시간에 나눈 대화를 바탕으로 혼자 고민하여 적용해볼 수 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5.0 - 프론트엔드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면서, 제가 어떤 부분에서 부족한지 감이 잘 오지 않아 다시 한 번 방향을 잡기 위해 멘토링을 신청했습니다. 일리님의 경험에서 우러난 인사이트로 이력서 피드백의 핵심만 짚어주셔서 1분 1분이 아쉬운 알토란같은 시간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선배 개발자로서 현실적이고, 흔히 접할 수 없는 이야기들을 나눠주셨습니다. 솔직한 심정으로 저만 알고 싶은 멘토님이시지만, 저처럼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일리님의 좋은 영향이 닿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후기를 남깁니다. 
₩11,000
30분· 1회 최대 1인




